한국마케팅교육, 알렉산더 체르네프의 ‘마케팅 플랜 핸드북’ 발간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교과서 ‘Kotler 마케팅 관리론’의 공동 저자 알렉산더 체르네프의 대표작
마케팅 플랜 작성을 위한 군더더기 없는 핵심 내용만 담은 실무 가이드북
실제 기업의 샘플 마케팅 플랜 3종 포함

2023-08-28 14:58 출처: 한국마케팅교육

‘마케팅 플랜 핸드북’, 알렉산더 체르네프 저, 한국마케팅교육, 282쪽, 1만4500원

서울--(뉴스와이어)--한국마케팅교육이 ‘마케팅 플랜 핸드북’을 발간했다.

지금 당장 마케팅 플랜을 만들어야 한다면 어떤 프로세스에 따라 어떤 내용을 채워야 할까? 이런 고민을 하는 마케터에게 이 책은 마케팅 플랜 작성을 위한 가장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저자 알렉산더 체르네프는 마케팅 분야 세계 랭킹 1위인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의 마케팅 교수로,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같은 대학의 필립 코틀러와 함께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교과서 ‘Kotler 마케팅 관리론’의 최신판(16판)을 공동 집필한 학자다. 이 책은 사실상 그 마케팅 교과서의 뼈대가 되는 플래닝 관련 섹션(제2장. 마케팅의 계획과 관리)을 보다 실용적인 별도의 책으로 만든 것이라 볼 수 있다.

이 책은 ‘핸드북’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마케팅 플랜을 위해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들을 담고 있다. 가장 중요한 ‘마케팅 플랜을 만드는 방법’은 78페이지라는 짧은 분량 속에 요약해 짜임새 있게 정리됐다.

또한 책에는 두 기업의 실제 샘플 마케팅 플랜 3종이 포함돼 있다. 마케팅 플래닝은 이론적인 내용도 중요하지만 실제 플랜을 만들 때 가장 실용적인 도움이 되는 것은 아무래도 타사의 사례다. 책에는 투명한 치아 교정기로 유명한 인비절라인을 개발한 얼라인테크놀로지의 사례 두 개와 세계적인 전동 공구 기업인 블랙앤데커의 디월트 사업부 사례 한 개가 담겨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플랜 작성을 위해 필수적인 도구들이 부록으로 정리돼 실렸다. 시장 가치 맵 개발하기, 포지셔닝 선언문 만들기, 브랜드 관리 플랜 만들기, 커뮤니케이션 플랜 만들기, 효과적인 도표 만들기, 성과 측정치 분석하기 등이 포함돼 있고 SWOT 분석, 산업구조 분석, 앤소프 매트릭스 같이 널리 사용되는 프레임워크와 핵심 마케팅 용어까지 정리돼 있다.

“긴 플랜보다 짧은 플랜이 더 유용한 경우도 많다”는 저자의 말처럼 이 책도 282페이지라는 간략한 분량으로 돼 있다. 게다가 마지막 파트의 부록들은 정독을 위해서라기보다 레퍼런스 제공을 위해 준비된 것이니 마케팅 플랜을 개발하고자 하는 마케터에게 이보다 더 빠르고 간략하게 참조할 수 있는 책은 없을 것이다.

한국마케팅교육 소개

한국마케팅교육은 2013년 5월 설립된 마케팅 교육 전문 기업으로 마케팅 분야의 집필, 강의, 출판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미국마케팅협회(AMA)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해 공인마케팅자격증(Professional Certified Marketer)을 국내에 보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amapcm.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