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STEC, 빔커넥터 다양한 분야로 재무장… 기술에 혁신을 더하다

빔커넥터로 글로벌 시장 30개국 수출

2023-03-16 09:00 출처: 포스텍

D38999 커넥터를 일반 상용케이블과 호환 되도록 설계된 제품 ‘빔커넥터-LC’

FOSTEC 빔커넥터 소개 영상 (한글자막)

안산--(뉴스와이어)--빔커넥터 및 광패치코드 제조업체인 FOSTEC(대표이사 이수영)이 빔커넥터 등 광커넥터 제품을 글로벌 시장 약 30개국에 수출했다고 밝혔다.

FOSTEC은 실내에서 사용하는 통상적인 광커넥터부터 특수한 환경도 견뎌내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빔커넥터까지 양산체제를 구축 및 재무장해, 민간 분야는 물론 방산 및 특수분야에서도 매출 증대에 힘쓰고 있다.

FOSTEC은 광커넥터 및 패치코드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쌓아 왔다. FOSTEC은 이러한 경험에 기반한 기술 혁신을 통해 우주 항공시대에 걸맞은 제품을 개발·생산함으로써 빔커넥터 등의 광커넥터 제품을 여러 분야에서 적용한 것이 이번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FOSTEC은 빔커넥터 및 광전 케이블 등을 방송사와 특수 산업 분야에 적용하고 있으며, 고밀도의 광커넥터를 이용한 데이터 및 영상 전송이 늘어난 현재 정보화 체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FOSTEC은 현재 방사능 폐기장 건설사업에도 참여해 광네트워크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에 요구되는 다양한 국책 과제도 수행 중이다. 또 빔커넥터를 이용한 핵심 기술 확보로 광 변환 장치 및 업그레이된 성능의 고밀도 빔커넥터를 개발하는 등 연구개발 투자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FOSTEC은 현재 제조하는 빔커넥터가 열악한 환경 조건에서 우수한 성능을 유지하는 등 제품의 스펙이 전 세계에서 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로 우수한 성능을 갖고 있고, 다양한 형태를 제공함에 따라 앞으로 항공, 선박, 광산, 건설, 방산 등 전반적인 분야의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포스텍 소개

수출 유망 중소기업이며 벤처기업인 포스텍(FOSTEC INC)은 20년간 정보통신네트워크 분야에서 광통신 제품을 연구 개발·제조해왔으며, 2014년에는 육군전술정보통신체계(TICN)사업 양산업체로 선정돼 납품에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전 세계 각 지역에서도 FOSTEC의 광통신 제품에 관심을 가져 수출백만불탑 수상 경력도 있다. FOSTEC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60명의 직원이 재직 중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