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트앨범, 데스로우 30주년 기념 스눕독 데뷔 앨범 ‘도기스타일’ 출시

세계를 뒤흔드는 ‘K 열풍’, 미국 음반 업계에도 몰아치다
스마트 디바이스로 즐기는 내 아티스트의 음악과 비디오, 다양한 콘텐츠
세계적인 ‘K 컬쳐’ 열풍의 중심지 미국에 토종 뉴 미디어 ‘키트앨범’ 상륙
1993년 11월 23일 출시돼 전 세계를 강타했던 스눕독의 데뷔 앨범 ‘도기스타일’
2021년 11월 23일 데스로우 30주년 기념 키트앨범으로 출시돼 미국의 MZ세대와 만나다

2021-11-24 14:30 출처: 뮤즈라이브

도기스타일 키트앨범 패키지 및 구성품

도기스타일 키트앨범 언박싱

서울--(뉴스와이어)--별도의 전용 플레이어 구매 없이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아티스트의 음악, 사진, 영상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뮤즈라이브의 차세대 음반 ‘키트앨범’이 데스로우(Death Row Records) 30주년을 기념해 미국 힙합 레전드 스눕독(Snoop Dogg)의 데뷔 앨범 ‘도기스타일(Doggystyl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총 누적 판매량 1100만 장, 빌보드 200(앨범 차트) 1위라는 힙합 음반의 역사적인 기록을 세운 스눕독의 데뷔 앨범 ‘도기스타일’이 그저 노래를 듣고 소장하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하는 기존 음반이 아닌,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음악, 사진, 영상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실물 음반인 ‘키트앨범’으로 출시됐다는 사실은 매우 의미 있다.

키트앨범은 특히 ‘아티스트 음성 제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닥터 드레의 훌륭한 G-funk 비트로 구성된 도기스타일 앨범 수록곡 전곡의 인스트루먼탈 베이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키트앨범에서 제공되는 스튜디오 기능은 이 인스트루먼탈 베이스로 사용자가 직접 원곡 반주 위에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영상을 녹화 할 수 있어 2차 콘텐츠 제작에도 유용하다.

키트앨범 측은 이 기능을 활용한 글로벌 랩 컴피티션을 11월 24일부터 2022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개최한다.

스눕독과 닥터드레를 프로듀싱했던 프로듀서이자 현재 데스로우 레코즈 대표인 존 페인(John Payne)이 직접 심사할 뿐만 아니라, 우승자에게는 1000달러의 상금을 제공하는 이번 랩 배틀은, ‘도기스타일’ 키트앨범 내 스튜디오 기능을 활용해 앨범 내 8번 트랙 곡인 ‘Who Am I’으로 참여할 수 있다.

키트앨범은 K-컬쳐를 선도하는 뉴 미디어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이번 스눕독 앨범을 필두로 미국, 유럽 등지의 유수한 해외 아티스트들의 앨범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편리한 사용감과 활용도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피지컬적인 만족감으로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스눕독의 ‘도기스타일’ 키트앨범은 24일부터 키트앨범 공식몰과 데스로우 웹사이트에서 판매된다.

뮤즈라이브 개요

뮤즈라이브는 차세대 미디어 포맷 ‘키트앨범’을 공급하는 회사다. 키트앨범(KiT Album)은 스마트 기기에서 구동되는 실물 매체이며, 음악, 사진, 비디오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팬 커뮤니티 및 온라인 팬 미팅 등의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소장 가치는 물론 이용 편의성까지 제공 할 수 있으며, 보다 높은 접근성과 활용도를 제공하는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이 되고 있다. 뮤즈라이브는 SM, YG 등 K-Pop을 대표하는 음반 기획사들과 함께 150여 종의 키트앨범을 출시해 왔으며, 최근에는 비디오, 도서, 사진, 게임 등 다양한 K-콘텐츠를 키트앨범으로 제작, 출시하고 있다. 2021년 11월 23일 발매한 스눕독의 ‘DOGGYSTYLE’ 출시를 필두로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키트앨범 출시를 진행하며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 한국의 토종 음반 포맷이자 뉴 미디어인 ‘키트앨범’의 가능성을 증명해 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