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명사초청 특강 ‘G클래스’, VMware 전인호 사장 강연

‘IT 영업사원이 비즈니스 매니저가 되기 위해’ 제목의 리더십 강연, 엔지니어들에게도 영업 마인드 강조
11회차, 매 5주마다 진행… 파트너 관계 벤더사 대표로는 처음
이주찬 대표, 코로나 상황에서도 “임직원 인문 교양 강좌 소홀하지 않을 것”

2021-04-13 09:40 출처: 굿모닝아이텍

굿모닝아이텍 교육장에서 개최된 G클래스에 VMware 전인호 사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는 교육장은 물론 재택 근무자들과 영남지사 및 중부지사 등의 150여 명 직원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석했다

서울--(뉴스와이어)--VMware코리아 전인호 사장이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 G클래스 특강에서 강연을 했다.

G클래스는 굿모닝아이텍이 전체 임직원들의 리더십 개발과 인문교양 함양을 위해 매 5주마다 월요일 아침에 진행하는 명사초청 강연이다. 지난해 연말과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두 차례 순연된 것을 제외하고 이번에 11회차를 기록했다.

그동안 서비스 및 리더십 전문 강사, 교수, 대기업 대표 등 다양한 명사 초청 강연을 진행했지만, 굿모닝아이텍과 직접적인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인 벤더사 대표가 강사로 초빙돼 특강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G클래스에는 사원, 대리 및 과·차장 등의 초급 관리자들은 물론 부장 및 임원 등 시니어 레벨까지 전체 임직원 300명 중 절반이 넘는 인원이 온라인으로도 참석해 회사에서 마련한 인문교양 강연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참여율을 보여줬다.

전인호 사장은 HP와 포스코 등 자신의 30여 년 이상 IT 업계에서 엔지니어와 영업사원으로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얻은 경험으로 강연을 시작했다. 그는 영업사원이 콜드콜(Cold Call,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 연락하기)로 시작해서 영업 클로징을 하기까지에 이르는 과학적 방법의 세일즈 전문 이론 및 노하우 등에 대해 강연을 이어갔다.

또한 고객을 접하는 엔지니어들은 비즈니스 마인드를 가지고 회사 매출에 도움을 줘야 한다는 내용과 젊은 직원들에게는 미래를 위해 끊임없는 공부를 통한 실력 향상과 함께 나누는 지식 공유 등을 강조했다. 이어진 질의 응답시간을 포함 약 2시간에 걸쳐 열띤 강연을 이어갔다.

굿모닝아이텍은 이날 강연에 대해 업계 전문가 선배의 경험을 간접 체험하는 것으로도 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된 유익한 강연이었으며, 11회까지 진행해 온 G클래스에 앞으로는 비즈니스 관계에 있는 벤더사 대표님들을 계속 초빙해 강연을 요청드릴 것이고, 임직원 인문교양 함양을 위한 강좌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굿모닝아이텍 G클래스에는 조직 활성화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리더십 전문강사는 물론이고, 우미영 어도비 대표, 윤동준 포스코에너지 전 대표, 김인현 투이컨설팅 대표 그리고 카이스트 이경상 박사 등이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VMware 개요

VMware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의 복잡한 디지털 인프라 역량을 강화한다. VMware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네트워크, 보안,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은 고객이 모든 디바이스, 모든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국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둔 VMware는 혁신을 바탕으로 전 세계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굿모닝아이텍 개요

굿모닝아이텍(대표이사 이주찬)은 가상화, 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AI 전문 기업이다. 가상화를 위한 VMware를 비롯해 델테크놀로지와 시스코의 서버, 넷앱과 퓨어스토리지의 저장 장치, 백업 및 재해 복구를 위한 Veeam, VERITAS 그리고 빅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데라와 머신러닝을 위한 GPU 전문 기업 엔비디아 등 IT 인프라 구성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정보 보호 분야로도 영역을 활발하게 넓혀서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인 APPM,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AKAMAI 등 업계를 리딩하는 정보 보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참고로 전체 임직원 290여 명 중 엔지니어의 비율이 약 80%에 가까운 국내 최다의 ‘가상화 및 시스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