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BE플랫! 봄을 나눠드립니다’ 주제로 행사 열려

3월 24일~4월 10일(18일간) ‘BE플랫! 봄을 나눠드립니다’ 주제로 봄 맞이 포토존 조성
SNS 우수 인증샷 이벤트, 꽃 나눔 행사, 메이커스테이션 봄데이클래스 운영

2021-03-22 15:31 출처: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부산시설공단이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활성화와 부산 화훼농가 꽃 소비활성화를 위해 ‘BE플랫! 봄을 나눠드립니다’ 행사를 연다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원장 변강훈)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는 화사한 봄꽃을 통해 치유와 힐링이 되는 경험을 선물하고, 또 부산 화훼농가들에는 꽃 소비 활성화를 응원하는 의미로 봄꽃 체험과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특히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부산시설공단이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 추진하고 ‘BE플랫! 봄을 나눠드립니다.’라는 주제로 3월 24일부터 4월 10일(18일간)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봄·봄·봄 테마는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야외광장 계단과 플랫폼 실내에 위치한 메이커스테이션에서 즐길 수 있다. 3봄은 ‘즐겨 봄’, ‘봄 나눔’, ‘봄 데이클래스’으로 구성됐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 2층 중앙광장에 작은 ‘꽃밭(플랜테리어)’을 조성했고 야외광장 계단에는 2개의 아치형 ‘꽃 포토존’을 설치해 꽃길을 체험할 수 있다.

‘즐겨 봄‘ 이벤트는 꽃 포토존 인증샷을 필수지정 해시태그(#부산유라시아플랫폼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 #부산시설공단)와 함께 SNS에 게시하면 우수 인증샷 총 60명을 선정해 기프티콘(40명), 고급3단 우산(20명) 등 4월 중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봄 나눔’ 이벤트는 부산 화훼농가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구입한 미니화분을 ‘희망을 나눠주세요! 미니화분을 무료로 드립니다!’라는 주제로 3일간(3/24, 3/31일, 4/10)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3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무료 나눔행사로 열린다. 참여 방법은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와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인스타그램) SNS 계정을 팔로우하는 방식 등으로 진행하며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일 100명 한정).

‘봄 데이클래스’ 이벤트는 부산유라시아플랫폼 B동 실내에 위치한 메이커스테이션에서 3D프린터 활용 미니화분 만들기, 꽃 복조리 파우치 만들기, 꽃 무드등 만들기,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등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접수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클래스별 참여인원은 최대 10명으로 제한해 진행한다.

또한 이번 봄꽃 행사 기간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가 운영 중인 ‘BE플랫폼 보이는 라디오’에서 다양한 연계 행사도 준비했다. 첫날인 3월 24일(수) 18시에는 가수 방세진의 Talk&Music 콘서트 ‘Sing.Song.생(Live).Song’이 진행되고, 4월 7일(수) 18시에는 이번 행사의 봄꽃 테마존을 디자인·조성해준 플로리스트 빌프랑 정은지 대표를 만나볼 수 있는 시간과 버스킹 공연으로 봄꽃 행사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부산광역시도시생지원센터 공간재생팀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우리 사회 대전환의 시기에 감염 예방 등 안전을 위해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고심해 추진하는 행사이고 미소를 잃어버린 시민들에게 온기를 나눠드리고 싶었다”며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유라시아플랫폼 홈페이지,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