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 센터장 이·취임식 가져

2021-03-16 06:00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연구원 부설 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에 구자인 센터장이 이임하고 정석호 박사가 센터장으로 취임했다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 부설 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이하 마을센터)는 구자인 센터장이 이임하고 정석호 박사가 신임 센터장으로 취임했다고 16일 밝혔다.

15일 충남개발공사 1층 ‘공간U’에서 열린 이·취임식에서 구자인 센터장은 “6년 전 마을센터 설립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마을사업 등 많은 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 마을연구소 일소공도 협동조합 소장으로서 마을센터와 협업하며 살기 좋은 충남 마을 만들기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윤황 원장은 “그동안 마을센터의 기반을 다져준 구자인 센터장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신임 정석호 마을센터장과 활발한 소통으로 다양한 농촌 마을 발전을 위해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마을센터는 충남의 농촌 마을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 설립된 광역중간지원조직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