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경기지부 융기원 분회, 단체협약 체결

10월 7일 오전 10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협약식 개최

2020-10-07 16:30 출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왼쪽부터 융기원 고인정 부원장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경기지부 조귀제 사무국장

수원--(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07일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공무직의 권익을 보호하고 노사와 상생하는 화합 문화를 만들기 위해 민주노총 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경기지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분회와 7일 ‘2020년 공무직 단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융기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융기원 고인정 부원장, 민주노총 공공운수서비스노조 경기지부 조귀제 사무국장을 비롯해 사용자와 노동조합 측 교섭위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융기원에서는 간접고용 형태의 공무직이 직접 고용으로 전환되는 변화가 있었다.

융기원은 이러한 변화를 반영할 수 있도록 직접고용 전환 이후 올 2월 노사 간 상견례를 시작으로 12차례의 단체교섭 끝에 협약안을 만들었으며 조합원의 근무 조건과 복지 후생, 인권 보호 강화 등과 관련된 조항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융기원 노사 양측은 기관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R&D 기관으로서 노사가 화합하고 상생할 수 있는 모범적인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개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의 과학과 산업을 이끄는 해결책이 융합이라는 깨달음에 기초해 2008년 3월 설립됐다. 2018년 7월 경기도와 서울대의 공동 출연 법인으로 새롭게 도약했다. 관·학이 협력해 설립된 국내 최초, 최고의 융합 기술 R&D 전문 연구 기관으로 지역과 R&D가 하나 되는 세계적인 융합 연구 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차세대 교통 시스템, 스마트 시티, 소재·부품·장비, 지능화 융합, 환경·안전 등 5대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aict.snu.a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